본문 바로가기
시술 후기

입술문신 입술반영구 1차 후기 (Feat.부작용 및 주의사항 )

by 앨리56 2020. 5.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로앨리입니다 ! :) 

 

요새 유행하는 입술필러 입꼬리필러 등 다양한 입술성형 및 시술이 있는데요.

입술관련된 시술 중에서 오늘은 입술반영구 1차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입술이 하얀편이에요. 쌩얼이면 윗입술이 거의 보이지 않아요..흑 

이게 콤플렉스 중 하나기도 해서 고민하다가 이번에 입술문신을 하게 됐어요 

우선 저의 반영구전 입술 컬러를 보여드릴게요 (윗 입술 위에는 점입니다. 뭐 묻은거 아니에요 ㅠ) 

 

입술문신 전 

 

정말 하얗죠..? 

우선 제 입술 컨디션을 말씀 드리자면 저는 입술피부가 얇은편에 건조! 건조! 악건조! 

틴트나 립스틱은 무조건 촉촉한 제품으로 쓰고, 매트타입은 그림에 떡일뿐 

틴트 립스틱과는 별개로 가방에 립밤은 필수템! 

(틴트나 립스틱의 보습만으로는 내 건조함을 막을 수 없다!)

 

사실 그래서 입술반영구를 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입술 반영구의 대표적인 부작용로 '건조' 및 각질 부각' 있었거든요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직까지는 건조함에 큰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이건 사람마다 정말 다르기 때문에 입술반영구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시술 전 상담 받으셔야 해요! 

 

 또 다른 부작용으로는 '헤르페스(포진/수포)'가 있습니다.

헤르페스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성인 50%이상이 가지고 있는 면역질병중에 하나인데요.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수포등의 형태로 입술이나 콧구멍 주위에 생깁니다.

 

헤르페스 감염 사진

 

상세한 설명까지는 어렵지만, 이 균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입술문신을 하실경우 입술문신으로 인해 입술장벽이 약해져서 체내에 있던 헤르페스균이 발현된다고 해요 

 

그렇다면 헤르페스균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입술 반영구를 할 수 없느냐 ! 

그건 또 아니에요. 병원마다 샵마다 다르겠지만, 처음 상담시 헤르페스 보균 여부를 물어보시고, 유/무 여부에 따라 시술 후 감염예방을 위한 처방전을 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꼭 시술 전 충분히 상담하세요) 

 

 

저는 이런 부작용에 대한 인지를 하고 입술문신을 하기로 결정 ! 

상담부터 시술까지의 순서에 대해 정리해서 말씀 드릴게요

 

첫째. 시술 전 상담을 통해 풀발색 또는 그라데이션(틴트) 및 색상 선택 

입술 반영구는 보통 3차까지 진행하는데, 1차때는 풀립으로 전체 다 넣으시는걸 추천 드려요

1차때 입술문신의 착색 정도는 20-30%정도로 매우 저조하기때문에 전체적인 톤을 잡아주고 시작하는게 좋아요! 

탈각 후의 입술 색상을 보시고 2차 3차는 풀립 또는 그라데이션을 선택하시면 돼요!

 

색상은 가서 상담 후 결정하셔도 무관하지만, 본인이 자주 바르시는 틴트나 립스틱을 가져가신 후 그 색상 베이스로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참고로 저는 완전 진한 레드컬러로 색상 진행했습니다! 

 

둘째. 마취 및 보습 잇몸보호대 (feat. 마취시간 꼭! 상담하세요)

상담이 끝나면 잇몸 보호솜?을 잇몸에 끼고 난 후에 마취를 합니다.

마취를 하고 난 후에는 시술 전 보습을 위해 보습제를 바르고 랩으로 감싼 후에 대기합니다.

 

입술보호솜 

여기 아래 글 엄청 중요해요! 꼭 필독 하세요 ! x 100000

입술 컨디션에 따라 마취시간 및 마취약을 조절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병원에서 상담시에 개개인의 입술상태를 보고 마취시간을 판단하기도 하지만, 보통은 정해진 마취약과 시간이 있겠죠.

그 정해진 마취약과 시간은 입술이 두꺼운신분까지 통증을 느끼지 못할정도인데 입술이 얇으신분들은 마취가 되는것뿐 아니라 입술이 애려요..ㅠㅠ (제가 그랬어요) 

 

이게 마취가 깨는데도 한참걸리고 마취약이 너무 독하다보니 입술이 땡땡해져서 색소가 잘 들어가질 않아요!!!!!

그 땡땡한 입술에 계속 색소를 넣으려고 자극을 주다보니 입술도 엄청 부었구요..

그래서 시술하실때 병원에 약한 약으로 마취를 짧게 진행 해달라고 요청을 하시고, 입술마취여부에 따라 시간을 좀 더 늘리시는걸 추천 드릴게요!

 

추가로 잇몸보호솜은 꼭 달라고하세요. 마취약이 쎄면 입술뿐 아니라 잇몸까지 들어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앞니 위쪽에 마취약이 퍼져서 헐었었어요.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 마취약! 보호솜! 

 

 

셋째. 시술 

시술을 합니다! 시술 중 사진은 워낙 입술 주변이 난리라서 찍지 못했어요..(양해 부탁 드려요)

마취를 해서 아프진 않습니다. 저는 마취가 과하게 들어간 편이라 그런지 전혀 통증이 없었어요ㅠㅠ 

 

그치만 느낌은 입술을 드릴로 뚫는 느낌이랄까요? (좀 과격한가요..)

입술각질층에 색소를 넣다보니 약간 뭔가를 긁어내면서 지나가는 느낌이 들어요. 썩 좋은 기분은 아닙니다

근데 또 못견딜정도는 아니에요! 입술 반영구를 하면 출혈이 있다. 피나온다. 이런걸 어디서 들은것 같은데 전혀 아니라고해요! 입술반영구를 할때 피가 나오는경우는 없고, 혹 출혈이 있다고 하면 그건 반영구시술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시술자의 문제라고 했어요! 

 

 

시술 끝 ! 

시술 직후 집에 도착해서 바로 찍은 사진이에요 

보시면 알겠지만 윗입술이 엄청 부었고, 컬러도 깔끔하게 입혀지지 않았어요

제가 위에서 강조했던 마취때문이에요.. 다시 한번 강조 드립니다.

입술 시술 전 본인 입술에 맞게 충분한 상담이 필요해요!

 

 

1차 시술 당일

 

 

이제 매일매일 조금씩 각질이 탈각되기 시작하는데요. 날짜별 사진입니다.

정말 지저분하게 떨어지구요. 아무리 정리하려해도 정리가 되지 않습니다. ㅠㅠ

회사 다니시는 분들이나 약속이 있으신분들은 각질때문에 여유기간에 맞춰 시술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각질은 절대 강제로 뜯어내시면 안돼요! 색소가 같이 떨어져요 !

각질을 최대한 빨리 정리하시고 싶으시다면, 보습에 신경써주세요.

보습 보습 보습입니다. 저는 니베아 메드 리페어를 발라준 후 바세린 코코넛을 듬뿍 발라줬어요.

입술이 번쩍번쩍 기름칠을 했나 싶을정도로 보습을 잘 해주셔야 해요. 보습을 잘해줘야 착색률도 높일 수 있고 각질탈락도 잘된다고 해요.  

 

 

 

1차 시술 다음날에는 시술 전보다 색상이 더 진해진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다음날 좀 더 색소가 진해질거라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2일 3일을 보시면 각질...ㅎㅎ 엄청 지저분하고 더럽지만 저거 떼어내시면 안됩니다.ㅠㅠ

저렇게 지내야해요...그나마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해서 참 다행이였어요. 

 

1차 시술 4일만에 전부 다 떨어졌습니다! 

이건 사람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는것 같아요. 일주일정도 후에 완전히 다 떨어지셨다는 후기도 봤었거든요 

사실 저는 1차 시술을 하고 지금 거의 한달이 다됐는데, 시술 직후 각질탈락 전까지는 건조함을 느꼈지만, 그 후에는 건조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제가 시술 전에도 워낙 입술이 건조한편이라 그런지 큰 차이를 모르겠더라구요. 사람마다 다를순 있겠지만 저는 시술 전에 했던 대로만 보습을 해줬고 특별한 관리를 하진 않았어요!)

 

시술 전 후 사진 비교 할게요 

보시면 윗입술이랑 아랫입술 하단부가 아주 미약하지만 전체적으로 채워졌어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1차 시술에서는 착색이 20-30%정도라고 하니 나쁘지는 않은 결과이지 않을까 소망해봅니다. 

2차 리터치는 한달 뒤입니다. 

제가 2차 시술이 내일이라 아마 조만간 금방 2차 후기를 포스팅할수 있을것같아요!

곧 포스팅 들고 올게요~~!! :-D

 

 

 

 

 

반응형